고릴라의 자동차이야기 "카스몽"입니다.
2017년 경차의 시장을 바꿔놓을 조금하지만
강하고 튼튼한 all new 모닝 입니다.
차세대플랫폼과 초고장력강판의비율을
44.3%를 적용한 모노코크바디의 작지만
강자가 나타난것 같습니다.
기존 모닝보다 월등하게 차체프레임을 보안하여
상단차체멤버 차체의 양쪽휠하우스 쪽의 엔진과
밋션,전륜휠 장착되는 부분의 공간을 학보하여
혹시 사고가 났을시 운전자가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보호하기위해 생존공간을 확보 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초고장력강판의 적용으로 차체 각 부품을
연결시 구조용접착제를(67m) 적용하여 차체를
만들고 스포트용접을하고 차체를 강성형에서
충격형으로 변경하여 차체 강성을 약 17%증대
효과및 충돌시 내구성을 향상하여 사고시 차체
와 차체가 떨어지는(박리현상)현상도 많이 예방
하였다고 합니다.
allnew모닝의 루프(자동차의 천장.선르프
가 장착부분)도 마찬가지로 초고장력강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자동차의 루프는 자동차가 운행중 비나 눈이오는
경우.햇빛이 따가울때 실내로 빛을 차단하고 열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역할은 자동차가 전복시 탑승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가 전복시 루프의
변형이 적어야 탑승자의 머리부분 보호및 탑승자의
신체를 보호할수 있는 실내공간이므로 루프의 변형이
적어야 합니다.
allnew모닝은 예전 모닝과 다르게 초고장력차세대
플랫폼으로 만들어져 일반모닝루프보다 강성을
약5배 가량을 증대하여 루프의 지지기능 중량을
5ton정도 루프에 하중을 실렸을때 5ton의 하중까지
지탱할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히 미니탱크처럼
단단하게 만든것 같습니다.
또한 차체바닥멤버(자동차 하단부 차체)와 사이드실
또한 차세대플렛폼을 사용하여 사이드멤버도 개선되
어 앞,뒤,좌,우 충돌시 충격을 흡수할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였고 차체하단멤버전면부도 고속주행중
충돌시 충격을 흡수할수 있게 차체의 변형이 일어나지
않게 제작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센터필라 또한 차량 충돌시 또는 전복시 차량의 기둥
대들보역할을 하는 센터필러또한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주행안전성,충돌의의한 안전성의 기능들이
대폭적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이중에 SLS(straight line stability)
SLS(straight line stability) :주행중 제동을
할경우 제동시 좌,우로 쏠리는 현상이 생길시 브레
이크의 압력을 제어하여 제동시 좌.우로 쏠리는
현상을 직진으로 주행할수 있게 안전하게 제동할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TVBB(torque vectoring brake based)
TVBB(torque vectoring brake based):주행중 코너
주행시 자동차가 회전방향으로 쏠리는 관성이 생
깁니다. 이때 자동차가 코너를 회전시 회전하는
안쪽 바퀴에는 제동력을 주고 회전하는 바깥쪽
바퀴에는 회전력보다 동력을 더 전달하여 코너
주행시 안전하게 코너링을 하게 도와주는 기능
이 있습니다.
2017/01/04 - [자동차 diy 및 관리] - 자동차 프레임바디,모노코크바디
2016/12/29 - [자동차 diy 및 관리] - 자동차의 21세기 최고의 안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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