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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속 이야기

불타오르는 전기차의 시대

*전기차가 필요한이유*

전기차의 시장이 불타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솔린자동차와 디젤자동차가 대기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습니다.세계적으로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배출가스 규제등을  각나라마다 환경규제

를 강화하면서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탄소가스를

줄이려 노력하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자동차라 하면 내연기관이 있는가솔린

자동차와 디젤자동차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자동차회사들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고 전기차를 개발하기 시작하였고 속속 전기자동

차가 출고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828년 발명가인

아뇨스애들리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전기차의 

생산은 1910년 에디슨헨리포드에 의해 100km를

주행할수 있는 전기차를 생산하였습니다.

하지만 20세기초 대규모유전의 개발로인하여

원유값하락으로 인해 가솔린과디젤자동차의

시대가 아직까지 이어진것입니다.

전기차는처음 전기차가 나왔을 당시에는 전기를

충전하고 주행할수 있는 거리가 너무너 짧았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인 연구끝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경우 한번주유로 900km/l를 달릴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어마어마한 발전입니다.

환경도 생각하고 미래를 위하여 전기차로 바꿔야

하는 시기가 다가온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종류*

전기차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는 하이브리드자동차(hybrid),전기자동차

(electric),플러그인(plug-in)자동차 이렇게 나눠집

니다. 여러나라 전기차가 많습니다. 테슬라의전기

자동차,볼트,혼다어코드,k7하이브리드,포르쉐마나메라,

렉서스 nx300h,링컨mkz,토요타갬리하이브리드

아이오닉등 각국의 자동차회사들이 속속 전기자동차를 

출시하고있습니다. 오늘은 국내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자동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는 가솔린자동차와디젤자동차에서 느낄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자동차도 가솔린과디젤자동차의 첨단기능들이

운전자의 편의장치와 안전장치가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중 하이브리드아이오닉

카파1.6GDI엔진과 영구자석형 동기모터(PMSM)를 사용

하여 엔진최고출력105ps/5,700rpm 최대토크15.0kgf.m

4,000rpm 영구자석형 동기모터 최고출력32kw/1,798~

2,500rpm 모터최대토크 17.3kg.m/0~1,798rpm의 성능

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연비는

15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22.4km/l 와 17인치 타이

어 기준은 복합연비20.2km/l나온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electric)는 내연기관인 엔진이없는 

순수 자동차에 설치되어 있는 배터리의 용량만으로

전기모터를 회전시켜 바퀴를 구동하여 주행하는

전기자동차를 의미합니다. 기름을 충전하러 주유소에

갈 필요가 없이 집이나 전기차충전소에서 충전을 하고

주행을 하는 자동차 입니다. 아이오닉일렉트릭 충전은

충전소에서는 급속충전을 할경우 100kw기준으로 

약23분정도면 배터리를 0%~80%까지 충전시킬수 있으며

홈충전기로32A를 사용할경우 0%~100%까지 완충전할

경우 약4시간25분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electric)은 도심 6.9km/kwh이고

고속도로의 5.8km/kwh 효율로 세계 최고수준에 버금가는

전기차의 에어지 효율을 낸다고 합니다.

아이오닉일렉트릭의 구동모터는 88kw와 28kw리듐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며 고강도 고경량 차체를 사용하고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바디라인을 적용하여 1회 완전충전

상태로 191km의 거리를 주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 전기차 입니다.

아이오닉플러그인 전기차는 방전걱정이 없는 전기차

입니다. 플러그인 아이오닉은 105마력 카파1.6GDI엔

진과 영구자석형모터(60.5마력)를 사용합니다.

가속능력은 0~100km/h제로백이 10.6초 입니다.

배터리는 1리듐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며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46km를 주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된 배터리로 주행을 하여 배터리의 잔량이 없을

경우에는 엔진을 활용하여 주행을 하며 엔진의 주행중

에도 배터리를 충전시킵니다. 이렇게 변환주행을 할경우

최대 주행거리가 900km를 별도의 배터리 충전장비 없이

자체적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정부보조금

혜택을 지원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