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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속 이야기

자동차 배터리(밧데리)점검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고릴라의 자동차 이야기..카고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배터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예전에는 PT배터리
(증류수를보충하는방식)을 사용했지만
증류수보충하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많아서 요즘은  MF(maintenance
-free)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F배터리는 증류수를 보충하지 않아도
되는 배터리이며 배터리에 보시면 인디게이터
즉 배터리 상태 확인창이 녹색으로 보이시는 조그마한창이 있습니다
그 인디게이터 창을보고 녹색,검정,흰색으로알아볼수 있슾니다

인디게이터 창이 녹색 --->정상
인디게이터 창이 검정 --->충전 또는 교체
인디게이터 창이 흰색 --->배터리 수명이 다한것을 의미 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대략 2~3년 정도에 점검
및 교환주기가 적당하며
자동차 주행거리 기준으론 대략6~7만키로
마다 점검 및 교환 주기라 보면 됩니다
허나 요즘 블랙박스를 주차중에도
상시 모드로 해 놓기 때문에 배터리
자주 점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면

밧데리 +쪽에 플라스틱 카바가 보이시죠
왜 +쪽에만 카바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자동차를 점검시 실수로 드라이버나 다른도구가
밧데리 플러스에 닿지 않도록 하기위해서 입니다
자동차의 배터리 -는 차체에 어스 시켜놓았기
때문에  배터리 카바가 없어 실수로 자동차를 점검하다가 +터미널 쪽에  쇠로된 드라이버나
스패너 같이것이 차체랑 닿으며 쇼트가 나서
배터리및 다른 전기 장치가 고장 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방지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배터리 터미널 죠임 확인

위사진에서 보듯이 +,-쪽 터미널단자부위
10미리 너트 죠임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터미널부위를 손으로잡고 흔들림이나 유격이
있으면 배터리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합니다 꼭 체크해 주세요
지금까지 고린라의 자동차 이야기 였습니다
더욱더 노력하는 고릴라가 되겠습니다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