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에 새롭게 나오는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 가운데 소비자들에 관심을 집중시켰던 기아자
동차의 스포츠세단인 스팅어가 사전계약을 오늘날짜
5월11일 일자로 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스팅어의 라인업에는 2.2디젤엔진,2.0가솔린직분사
터보와 3.3 V6 트윈터보 직분사엔진을 사용합니다.
스팅어의 전장 4,831mm 전폭 1,869mm이고요
전고는 1,400mm입니다.
최고사양인 3.3 V6 가솔린엔진 직분사 트윈터보가
장착되어 있고요 DOHC 24밸브를 장착하여
흡기배기의 효율을 증대하였고 최고출력365마력을
자랑합니다.제로백이 100km까지 도달하는데 4.9초
가 걸리고요 최고속도는 270km/h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구동방식은 (FR방식) 엔진이 앞에 있고
뒷바퀴 구동방식이며 전 사양을 4륜구동을 원할경우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도어가 2개 있는 스포츠세단
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번 스팅어는 프리미엄 다이나
믹한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스포츠카에 걸맞는 성능을
추구하고요 4개의 도어가 있어 탑승하는 운전자및
동승자들에게 편안함을안겨 주는것 같습니다.
승차정원이 5인승인 스포츠세단의 진가를 보여줄것
같아 보이는 스팅어입니다.
*스팅어의 가격
2.0터보 가솔린은 3,500만원부터 이구요
2.2 디젤은 3,700만원 부터 입니다.
3.3 가솔린 터보는 4,400만원부터 사양별로 상이하며
스티어의 최고인 GT는 4,900만원 이라고 하네요
외국 자동차계의 대명사로 알려진 BMW,벤츠,아우디등
스포츠카및세단모두 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아자동차에서 BMW,벤츠,아우디등의
스포츠 세단을 상대할 목적으로 심의를 기울여 만든
스팅어라고 하는데요 스팅어의 가격은 외국자동차에
비하면 반값정도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번기회에 국내
자동차의 진가를 보여 주었으면 합니다.
스팅어의 첫 느낌은 와일드하면서 볼륨감이 넘쳐
보이고요 전면 라디에이터그릴부에 입체적이고 고
급스러우면서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을 강조한 모습
과 Full led 헤드램프와 led 방향지시등및 아일랜드
후드를 적용한것이 잘 조화된 전면부인것 같아요
스팅어의 후면부는 듀얼 트윈 머플러를 적용하여
보다 날렵하고 스포츠카 다운 면이 돋보입니다.
스티엉의 외장칼라 색상은 펄화이트,실키실버,오로라
블랙,하이 크로마 레드,딥 크로마 블루 판테라 메탈의
6종류가 색상이 적용되고요
전 개인적으로 팁 크로마 블루가 가장 마음에들어요
스팅어의 내장은 블랙원톤,브라운 원톤,최고급GT에 적용
되는 다크 레드 팩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내장은 다크 레드 팩에 한표를 던집니다.
스팅어의 장점은 최신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고요 주행성능에 최적화하였으며 최적의
중량배분은 전면부52 후면부 48로 배분을 하여
주행중 선회시 안정적으러 선회할수 있으며
R-MDPS를 기본적용하여 급선회시에도 차체의
안전하고 민첩하게 핸들링을 할수 있게 성능을 구현
하였습니다.
또한 기계식 차동제한장치인 M-LSD를 적용하여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조절하여 빗길과 눈길 주행
을 안정적으로 할수 있는 차동제한장치를 적용하였
습니다. 서스펜션의 성능을 강화하였고요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주행모드를 선택하여 주행보드별 차별화된 감쇄력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것이 바로 브레이크
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잘달리는 스포츠카라하여도
제동에 있어 제동거리가 밀리거나 제동력이 떨어지면
꽝입니다. 스팅어는 브레이크의 대명사인 브렘보 캘리
퍼를 사용하여 제동력에 있어서도 최고의 제동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스포츠세단이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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